건강상식

갑자기 살이 찔때 우리 몸에 나타나는 문제 참고하세요

선바위도사 2024. 10. 31.
성공의 시작, 지금 바로 함께하세요!

갑자기 살찌면 건강에 이상이 생기기 쉬운데요, 갑자기 살이 찔때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갑자기 살이 찔때 우리 몸에 나타나는 문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살이 찔때 우리 몸에 나타나는 문제

<갑자기 살이 찔때 우리 몸에 나타나는 문제>

살이 쪄서 비만이 되면 비만이 만병의 근원으로 작용하는데요, 갑자기 살이 찔때 난소 기능에 이상이 생깁니다. 따라서 생리에도 이상이 생기는데요, 갑자기 살찌면 생리의 양이 줄거나 생리는 제때 정상적으로 나오지만 배란이 안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 갑자기 살이 찐 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살이 쪄 비만해지면 생리가 비정상적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살찌면 생리가 비정상적으로 나오는 이유는 난소 기능에 이상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또한 중년에 살이 찌게 되면 난소 기능 이상으로 여성호르몬 분비의 균형이 깨지면서 빠른 폐경이 찾아와서 생리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빠른 폐경이 된다면 생리가 나오지 않음은 물론 호르몬 분비의 변화로 인해 얼굴이 붉어지거나, 화끈거리면서 식은 땀을 흘리게 됩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중년에 살이 쪄 빠른 폐경이 찾아오면 에스트로겐이 분비되지 않아 생식기와 요도계가 퇴화되고, 질분비물이 줄어들면서 요도관이 위축되어 소변이 자주 마렵고 누고 나서도 시원하지 않는 요실금이 생기며, 골다공증도 찾아오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젊은 여성이나 중년 여성 모두 살찌는 것이 두려워 무리한 다이어트를 감행하게 되는데요, 무리한 다이어트 역시 극심한 단백질 부족 현상을 초래하면서 여성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생리불순 등 생식기능에 장애를 유발시킵니다.

 

 

그러므로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생리가 불순해지거나, 끊기게 될 수 있습니다. 만약 3개월 이상 생리가 없다면 위험 신호이므로 곧 바로 다이어트를 중단해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살이 쪄서 비만이 되어도 안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는 더 더욱 안됩니다. 평소 식이조절과 운동을 통해 비만해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며, 비만한 분들은 단기간에 살을 빼려고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기 보다는 장기간에 걸쳐 조금씩 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끝.

댓글